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안동 하회마을.
전화번호: 548530109.
웹사이트: hahoe.or.kr
전문 분야: 관광 명소, 역사적 명소.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6943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 의 위치 안동 하회마을

안동 하회마을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안동 하회마을

⏰ 운영 시간 안동 하회마을

  • 월요일: 오전 9:00~오후 6:00
  • 화요일: 오전 9:00~오후 6:00
  • 수요일: 오전 9:00~오후 6:00
  • 목요일: 오전 9:00~오후 6:00
  • 금요일: 오전 9:00~오후 6:00
  • 토요일: 오전 9:00~오후 6:00
  • 일요일: 오전 9:00~오후 6:00

안동 하회마을 소개

안동 하회마을은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전통마을입니다. 이 마을은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주소: 대한민국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안동 하회마을

전화번호: 548530109

웹사이트: hahoe.or.kr

전문 분야: 관광 명소, 역사적 명소

안동 하회마을은 전통시설과 역사적인 건물들이 즐비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마을 입구부터 시작해서 도산서원, 하회민속촌, 하회대문장생가 등 다양한 문화유산과 전통시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을 안에서 전통음식들을 시식할 수 있는 곳도 있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6943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2/5.

안동 하회마을은 한국의 전통과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아름다운 전통마을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안동 하회마을로 여행을 가시면, 마을의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전통건물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으며, 전통음식과 전통시설을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하시면 꼭 마을을 걸으며 돌아보시고, 도산서원, 하회민속촌, 하회대문장생가 등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을 방문해보세요. 또한 전통음식을 즐기며 한국의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안동 하회마을에 방문하신다면, 렌트차량을 대여하여 마을을 편리하게 돌아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유롭게 마을을 관광하며, 나오는 길에 맛있는 전통음식을 즐겨보세요.

👍 의 리뷰 안동 하회마을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황재원
5/5

한국의 전통 마을을 구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엘리자베스 여왕도 방문한 장소입니다.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 사람도 많지 않고 마을 옆을 흐르는 낙동강도 운치있습니다. 마을 구석쪽에 교회도 한옥 교회로 지어져서 독특합니다. 안동에 오면 꼭 방문을 추천합니다.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이은경
4/5

즐거운 나들이
휴가를 맞이하여 친구와 나들이 여행중
안동 요기죠기 찾아드나들기 중
재미있는 시간~~~
하회마을은 20여년 전 들러본 곳인데
기억보다 변화가 조금 있는듯
그땐 마을까지 차가 들어와 입구에 주차했었는데
이젠 저멀리 어기에서 매표 후 버스로 이동하네요
뭐 주차신경 안써두 되어 좋긴 함
둘러보다 소나기도 만나구
재미있는 추억이 만들어 진 나들이 길이었다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Saeng N.
5/5

도산서원과 함께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리는 안동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것은 모두 아시죠?

마을이 조금 넓어서요, 걸어서 모두를 볼수도 있지만, 렌트차량을 대여해서 마을을 쉽게 관광 할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유있게 보시고, 나오는 길에 맛집에서 식사를 하시면 좋습니다.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Janice K.
4/5

2025.08.01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서있기만 해도 땀이 줄줄 나는 날씨인데도 사람 많네요. 외국인도 꽤있어요,
주차장에 주차하고 장터 지나서 매표소에서 매표하고 셔틀타고 가야합니다
성인 5천원, 초등생 1500원.
셔틀은 거의 바로바로 탈 수있어요.
입구쪽에 전동카트 같은거 있길래 물어봤더니 4인기준 5만원이네요.
날이 너무 더워 많이 못보고 돌아왔어요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안성균
5/5

11월의 안동 하회마을입니다

낙화축제를 보고 싶었으나 타이밍이 맞지않아 못본 상태로 시간이 흐르다 안동 하회마을에서 11월까지 한다는 소식을 듣고 출발.
점심을 헛제삿밥으로 하고 싶었으나 거리와 시간, 그리고 식당들이 만원이라 간고등어와 찜닭으로 대체.
전통 한옥이 모여 있는 하회마을을 거닐며 구경.
저녁에는 부용대 절벽에서 펼쳐지는 선유줄불놀이를 감상했는데, 어두운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들이 정말 환상적.
빛공해도 없어 하늘을 올려다보니 천문대 갈 필요도 없이 별들이 무수하고 새겨놓아진 광경.
또한, 낙화축제에서는 숯가루를 한지로 감싼 낙화봉에 불을 붙여 장대에 매달아 떨어뜨리는 전통적인 불꽃놀이 또한 관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I wanted to see the Nakhwa Festival, but I didn't see it because the timing was not right, and I left after hearing that it would be held until November in Hahoe Village in Andong.
I wanted to have lunch as a hetjesatbap, but the distance, time, and restaurants were full, so I replaced it with salted mackerel and steamed chicken.
Walking around Hahoe Village, where traditional hanoks are gathered.
In the evening, I watched the Seonyujulbulnori on the cliff of Buyongdae, and the flames embroidered on the dark night sky were fantastic.
There is no light pollution, so I looked up at the sky and saw countless stars engraved without having to go to the observatory.
In addition, at the Nakhwa Festival, you can also see the traditional fireworks display in which charcoal powder is lit on Nakhwabong Peak wrapped in Korean paper and hung from a pole.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Taekyung K.
4/5

연꽃모양의 하회마을을 내려다 본다는 뜻의 부용대를 강건너편에 두고 마을로 들어가면 멋진 골목길로 6백년 느티나무에 소원 빌고. 멋진 벚나무길의 개화장면를 상상하며 한창 푸짐한 이팝나무들을 지나 양진당 (입암고택), 충효당 등 고택과 하회장터의 식당도 좋았음.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최영걸
5/5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으며 스탬프는 셔틀버스 내리는 정류장 앞 관광안내소 앞에 있습니다.
하회마을은 안동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풍산류씨 집성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독특한 지형을 가지고 휘몰아도는 낙동강이 안고 있는 모습이고 오래된 고택이 유명합니다.
셔틀을 내리면 사람을 따라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북측 제방을 따라 만송정숲으로 가게 됩니다. 길가에는 간단한 소품이나 커피도 팔고 있으니 들려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제방을 따라 돌다가 가운데로 눈을 돌려 다양한 고택을 구경하시고 조금 부족하시다면 강건너 부용대까지 올라가 보는 코스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안동에 오시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안동 하회마을 - 안동시, 경상북도
Donnie J.
5/5

입장료는 일반 성인 기준 5천원입니다. 굉장히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마을 출입 전 주자창 포함 하회장터라는 한식당, 카페들이 밀집되어있는 장소가 생겼으며 이곳에서 마을까지 셔틀버스로 이동하게 되어있습니다. 셔틀버스는 5~10분 단위로 운행되며 셔틀버스 안타고 걸어서 마을 출입도 가능합니다(약 1.3km). 오랜만에 방문하였는데 여유롭고 한적하니 좋았습니다.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