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맹학교 - 동래구, 부산광역시

주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사로67번길 56 부산맹학교.
전화번호: 515241046.
웹사이트: busanmaeng.sc.kr.
전문 분야: 특수학교.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6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3/5.

의 위치 부산맹학교

부산맹학교특수학교로 유명한 학교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충렬사로67번길 5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의 전화번호는 515241046이며, 웹사이트는 busanmaeng.sc.kr입니다.

부산맹학교는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장애인들에게 친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는 Google My Business에서 6개의 리뷰를 받았으며, 평균 의견은 4.3/5입니다. 이는 학교가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증거일 것입니다.

부산맹학교는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수학교로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치적으로도 부산의 중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장애인들에게 친절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산맹학교를 방문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이 학교의 웹사이트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것을 권장합니다. 부산맹학교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친절한 환경을 경험해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부산맹학교의 교육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으며, 이 학교를 통해 더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부산맹학교에 대해 더 알아보고, 교육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의 리뷰 부산맹학교

부산맹학교 - 동래구, 부산광역시
Hyunwook Kim
4/5

6·25전쟁 때 부산으로 피난온 국립 서울맹아학교 학생들을 위하여 1951년 9월 부산시 대신동에서 맹아학교를 개교, 같은 해 10월 15일에 송도로 이전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그 뒤 1953년서울로 환교하게 되자 부산에 잔류하고 있던 학생들과 서울로 갈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하여 같은 해 9월유병온(兪炳溫)·안영환(安永歡) 두 교사가 국립 서울맹아학교 부산분교를 설립하여 35명의 맹아와 농아학생을 지도하였다.

그러나 재정 부족으로 정상적인 학교운영이 힘들게 되자 1955년 6월 경상남도 관할로 이관되어 최초의 공립 특수학교인 도립 부산맹아학교로 개편되었다. 이에 따라 부산과 경상남도지역의 특수교육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초대 교장에는 유병온이 취임하였다. 1957년 3월 초등부 제1회 졸업생을 배출함과 동시에 중등부의 인가를 얻어 중등교육이 시작되었다.

1963년에는 학교의 관할이 경상남도에서 부산직할시로 이관되었다. 1975년 부산농아학교와 분리되어 부산맹학교로 교명을 정함과 동시에 고등부가 설치되었으며, 분리될 때까지 초등부 19회, 중등부 16회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교육내용은 초등부와 중학부는 일반학교와 마찬가지로 교과영역과 특별교육활동을 과하고 있다. 교육방법은 점자나 맹인용자료를 쓰고 있으나 시각장애에서 발생하는 학력손실이 크기 때문에 이를 극복시키기 위한 교육을 별도로 과하는 것이 특색이다.

부산맹학교 - 동래구, 부산광역시
이선경
5/5

깔끔하고 조용했습니다

부산맹학교 - 동래구, 부산광역시
김김경환
4/5

잔디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부산맹학교 - 동래구, 부산광역시
이강민
3/5

좋아요

부산맹학교 - 동래구, 부산광역시
슬비하늘
5/5

너무 좋아요

부산맹학교 - 동래구, 부산광역시
황동환
5/5

Go up